본문 바로가기

사업전략 노트

의류쇼핑몰 성공전략 : 상세페이지에서 보는 즐거움을 주라


온라인 쇼핑몰 중 가장 많은 것이 바로 의류쇼핑몰일 것이다. 당연히 여성의류 쇼핑몰이 가장 많이 생겨나고 가장 많이 망한다. 현재 본인의 주변에도 쇼핑몰을 창업하겠다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꽤 있으며 이 중에서 상당수가 여성의류 쇼핑몰을 계획하고 있다. (정확한 숫자를 대라고 하면 흠... -_-;; 주위 사람들로부터 들은 정보라 이 정보가 더 정확할거라고 우겨본다. 험...)


상세페이지에서 질보다 양으로 승부하라

의류쇼핑몰 시작한지 얼마 안된 분들께 가장 많이 듣는 질문입니다. "제가 사진을 잘 못 찍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물론 사진을 잘 찍어서 세련되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나름 꽤 온라인으로 매출을 올린다는 곳의 웹사이트를 살펴보면 사진도 잘 찍겠지만 기본적으로 상세페이지에서 보여주는 사진이 많습니다. 상세 페이지에서 사진이 잘 나왔건 잘 안나왔건 다양한 컷을 보여줌으로써 상품에 대해 최대한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앞에서도 찍고 뒤에서도 찍고 옆에서도 찍고 위에서도 찍고...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된 상품 사진을 보면서 고객들은 해당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충분히 살펴봤다는 만족감을 갖게 됩니다. 이러한 만족감은 곧 상품에 대한 공감과 신뢰를 끌어내어 구매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상세페이지에서 소품 사진도 적극 활용하라

소위 잘 나가는 의류쇼핑몰의 상세페이지를 살펴보면 커피잔도 보이고 다이어리도 보이고 펜도 보이고 잡지책도 보이고 인형도 보이고 모델 손도 보이고... 직접 상품과 관련없는 소품 사진들이 자주 눈에 띕니다. 상세 페이지에서 "이 상품 사세요~"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이 상품 한번 구경해 보세요~"라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줘야 한다.

적절한 소품 사진이 상품 페이지를 구경하는 재미를 더해준다. 온라인 쇼핑을 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직접 커피 한잔 대접할 순 없지만 사진으로나마 잠깐씩 쉴 수 있는 틈을 주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 또한 적절하게 상품 사진의 크기에도 변화를 주고 잡지 스타일처럼 적당한 텍스트도 배치해 보기 바란다.

상세 페이지에 사진 몇장 올려두고 고객들이 구매할 것이라고 기대한다면 .... 그 결과는 .... 100%롬다~


샘플페이지

내 생애 최고의 비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