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전략 노트

던킨도너츠의 세계 5대 건강도넛을 아십니까?


던킨도너츠에서 세계 5대 건강도넛이 나왔다는 기사를 읽게 되었다. 도넛은 도넛은 무슨 건강도넛이며 세계 5대 건강도넛이란 또 무슨 말인가? 도넛도 무슨 경진대회를 해서 가장 건강한 도넛 5가지를 뽑았다는 말인가? 호기심을 자극한다는 점에서 프로모션 제목은 어느 정도 성공한 듯 보인다. ^^


세계 5대 건강도넛 탄생의 배경

세계 5개 건강도넛의 탄생배경을 살펴보니 재미있다. 건강전문지 "Health"란 곳에서 세계의 5가지 건강식품이란 것을 선정한 것이다. 해당 기사는 Health.com에서 발표되었다.

Health.com 선정 Worlds' Healthiest Foods [살펴보기]

여기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은 다음과 같다.

  1. 한국의 김치
  2. 그리스의 요거트
  3. 스페인의 올리브오일
  4. 일본의 콩 (낫또)
  5. 인도의 렌틸콩

세계 5대 건강식품

세계 5대 건강식품


던킨도넛에서 시도한 것은 세계 5대 건강식품을 첨가한 도넛을 만드는 것이었다. 지금까지 있던 기존의 던킨도넛에 세계 5대 건강식품을 첨가함으로써 세계 5대 건강도넛이란 재미난 도넛을 만들어 낸 것이다. 이걸 신제품 아이디어라고 해야 할지 어떨지 모르겠지만 건강, 웰빙이 트랜드인 현 시점에서는 나쁘지 않은 시도인 것 같다.

던킨도넛의 세계 5대 건강도넛

이런 아이디어에서 출시된 도넛이 바로 던킨도넛의 세계 5대 건강도넛이란 화려한 이름의 도넛이다. 본인이 던킨도넛 매장을 방문한 시간이 저녁 10시쯤이라 상당히 늦은 시간이었고 광명 KTX역 내에 위치한 매장이라 당시 구입이 가능한 제품이 한정적이었지만 아래와 같다.


깔끔한 10개들이 던킨도넛의 포장이다. 아이들이 이 포장만 보고도 너무 좋아한다. 던킨도넛은 이제 더이상 도넛회사가 아니라 커피 회사로 브랜드 포지셔닝을 바꾸는 중이라 개인적으로 더 좋다. 별다방의 커피값이 더 내려야 하는데~ 어쨋든 나는 던킨의 커피가 넘 좋다~ ^^


나란히 들어있는 던킨도넛 기념샷. 난 언제나 던킨도넛의 이름을 몇가지라도 줄줄 외울 수 있을까? 소녀시대 이름 기억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던킨도넛의 이름들~ 크흐~~ 암튼 맛나게 생겼다. 던킨도넛의 다양함이 난 좋다~


가장 먼저 애들에게 간택된 두가지 던킨도넛~ 오른쪽이 올리브오일이 함유된 올리브츄이스티와 같은 형제 도넛이다. 암튼 고리 모양으로 생긴 걸 하나씩 잘라먹는 재미가 있다.


올만에 클로우즈업 샷~


두번째 클로우즈업 샷~


이렇게 봉투에 쌓인 애들도 있다. 5대 건강도넛들은 이렇게 봉투에 쌓여서 특별대우를 받는다. 어떤 건강식품이 첨가되었는지 알 수 있어 좋았다.


세계 5대 건강도넛 제품들은 이렇게 예쁜 포장지에 별도 포장이 되어있다. 이건 그리스의 요거트가 함유된 제품이다. 도넛 가운데 잼이 들어간 제품으로 가운데 잼에 요거트 성분이 함유되어 살짝 새콤한 요거트 맛이 난다.

나머지 제품들은 사진 촬영할 틈도없이 아이들과 반쪽이가 다 먹어 버렸네요~ -_-;; 암튼 기왕에 먹는 것이라면 조금이라도 몸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 걸 선택하는 것이 어떨까 하고, 새로운 제품을 한번 시도해 보는 재미도 있는 것 같다. 건강도넛 덕분에 세계 5대 건강식품이란 것도 알게 되었고 도넛을 고를 때에도 한번 더 생각하게 되어 도넛 고르고 먹는 재미가 하나 더 생겼다.

이모저모

던킨도넛 본사 홈페이지는 던킨도넛의 종류조차 분명하게 나와 있지 않다. 프랜차이즈 영업을 위한 웹사이트인 듯한 느낌이 훨씬 강하다. 본사 차원에서 개발된 메뉴인지 확인하고 싶었는데 아마도 국내에서 자체 개발된 상품인 듯 하다. 그렇다면 던킨도넛은 본사 중심의 상품 개발이 아니라 기본 상품에서 변형된 상품은 각 지역별로 개발할 수 있는 구조인 듯 하다. (정확하게 확인한 것은 아니니 더 잘 아시는 분은 댓글로 정보를 남겨주시기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