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과 카메라

라이트룸 - 초간단 인물 피부 보정툴 Soften Skin


인물 피부보정을 위한 완벽한 툴, 라이트룸의 Soften Skin

포토샵을 이용한 후보정 방법 중 가장 많이 관심을 가지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인물의 피부 보정일 것입니다.
인물 피부 보정, 일명 뽀사시 신공에 대해서 상당히 많은 기법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라이트룸을 알고 계신 분이라면 초간단 완벽 피부 보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이제는 라이트룸으로 한번 즐겨 보세요~

홍명보 원본 사진

[ 원본 : 홍명보 이사장 ]

Develop 모듈의 히스토그램 바로 아래에 Adjustment Brush 를 선택하면 그 아래로 관련 메뉴들이 펼쳐집니다. 아래 빨간 박스의 선택 메뉴에서 Soften Skin 을 선택합니다.

수정할 이미지 위로 브러쉬를 가져가면 가운데 (+) 모양이 있는 동그라미 브러쉬가 나타나고 피부보정을 할 부분을 이 브러쉬로 골고루 문지르면 됩니다.

Soften Skin

[ Soften Skin 적용하기 ]


브러쉬로 눈썹과 머리카락 부분을 제외하고 문지르게 됩니다. 위에 오른쪽 사진과 같이 피부가 부드럽게 보정이 됩니다. 이렇게 보정하는데 약 1분 30초 정도 걸리는데 포토샵에서 작업하는 것과 비교하면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간단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보정되었다 싶으면 오른쪽 빨간 박스 위치의 Amount 값을 70% 정도로 내려주면 됩니다.

Soften Skin

[ Soften Skin 결과 ]


이와 같이 라이트룸에서는 피부 보정을 위한 초간단 툴인 Soften Skin 이란 브러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알고부터는 피부 보정을 하기 위해 포토샵양과 데이트 하는 시간이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

@ 사진, 절대 불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