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과 카메라

포토샵 - 아기 사진 노출, 구도, 색감 보정하기

사진을 보정할 때 많이 작업하는 것이 돌사진을 비롯한 아기 사진의 보정입니다. 오늘은 역광에 노출이 맞지 않은 아기 사진에 대한 보정 요청입니다. 집에서 편하게 스냅으로 찍은 사진이지만 보정을 통해서 분위기 있는 사진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원본 사진 분석하기

아기 사진 원본

[ 아기 사진 원본 ]

아주 이쁜 아기 사진이고, 집에서 찍은 사진을 보정해 보려고 합니다. 보정 작업 포인트는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 전체적으로 노출이 부족하고
- 오른쪽 위의 에어컨 배경이 좀 눈에 걸립니다. (집에서 찍으니 어쩔 수 없긴 하지만~ ^^)

보정 작업 후 사진

아기 사진 보정본

[ 보정 후 아기 사진 ]

전체적으로 분위기를 편안하게 만들어 보려고 했으며, 기왕에 찍은 사진을 뽑아서 아기에에 뭔가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엽서 스타일로 변경을 해 보았습니다.

보정 방법

- 원본 사진을 레이어 복사 후 블랜딩 모드를 Screen 을 적용하여 노출을 밝게 만듭니다.
- 오른쪽 위 에어컨 배경을 처리하기 위해 손잡이를 지우고 주위를 블러 처리하여 뽀사시 느낌을 줍니다.
- 조금 따뜻한 느낌의 포토 필터를 적용합니다.
- 이미지를 리사이즈 하고 텍스트를 추가해서 엽서 스타일로 만듭니다.

포토샵을 어느 정도 아시는 분들이라면 위 방법대로 따라해 보시면서 응용을 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소 간단한 작업이라 자세한 과정을 보여드릴 필요도 없을 듯 싶습니다만, 혹시라도 과정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세요. 세 분 이상 궁금해 하시면 중간 작업 과정을 올려드리겠습니다. ^^

댓글 넘 없어서 쓸쓸한 블로거... 크흑 ^^

@ 아기 사진 이미지는 절대 퍼가시면 안됩니다.

@ 8-1218 댓글이 별로 없었지만 그냥 작업과정을 업데이트 해 드립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