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과 카메라

캐논 EOS 7D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EOS 7D의 출시에 대한 소문에 관한 글을 지난 주에 올렸는데 이번에는 7D 출시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역시 소문은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몇 가지 살펴볼만한 7D의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O 캐논 EOS 7D의 출시는 사실일까? 소문일까? [살펴보기]


EOS 7D는 전체적인 기능으로 볼 때는 50D의 상위 기종이라고 할 수 있으며 캐논의 카메라 라인업으로 볼 때는 5D Mark II 라인업을 따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EOS 7D의 간단한 기능

7D는 1,800만 화소의 크롭바디입니다. APS-C 형태의 CMOS 센서와 듀얼 DIGC 4 프로세스를 장착하고 초당 8연사가 가능합니다. RAW 파일은 15장, JPEG 파일은 126장까지 연사가 가능합니다. JPEG 연사로 간단한 동영상 만들기 놀이가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 ISO는 100부터 6400까지 지원하며 사용자정의 기능으로 12,800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캐논의 노이즈 처리 기술로 보면 약간의 노이즈를 감수한다면 실내 촬영에서 플래쉬나 밝은 렌즈가 없더라도 어느 정도까지는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자동초점 기능에 대해서는 좀 더 살펴봐야겠습니다.



EOS 7D는 내장플래쉬가 있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외장 플래쉬가 없을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3.0인치 LCD가 지원되며 Full HD 비디오를 지원하여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EOS 7D는 9월부터 판매가 되며 카메라 바디만 미국 달러로 $1,700 이라고 하며 현재 아마존에서 예약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