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노트

가방사진 화사하게 만들기


카페 회원분이 요청을 주신 사진에 대해서 간단히 후보정 작업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쇼핑몰 운영하시는 분들이 사진촬영과 사진보정에 여러가지로 어려움을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짬짬이 작업 노하우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내주신 제품 사진 원본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정요청사항

1. 전체적으로 뿌연 느낌이 나는게 불만이다
2. 레벨로 조정하면 조금 나아진다
3. 조명과 카메라 설정으로 뿌연 느낌을 줄일 수 있는지

보정 방향

조명과 카메라 설정으로 뿌연 느낌을 줄이기 위해서는 촬영 현장에서 시행착오를 거쳐가면서 잡아야 하는 사항이라 사진만 본 상태에서 명확한 답을 드리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일단 3번은 촬영 기회가 오면 조언을 드리는 것으로 하고 1번과 2번에 대한 해결을 해 보고자 합니다.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에서 꼭 필요한 기능을 조금만 익히셔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

- 원본 사진의 뿌연 느낌을 제거한다.
- 뿌연 느낌의 원인은 샤프닝과 채도에 있습니다.
- 샤프닝을 적용하고 채도를 조금 높여서 발색을 강조해 보겠습니다.

보정 작업 단계

- 먼저 회색톤이 남아 있는 배경을 과감하게 밝게 처리하여 밝은 느낌을 강조합니다.


- 샤프닝을 적용하여 전체적으로 산뜻한 느낌을 강조합니다. 오른쪽 아래 로고 부분을 비교해 보시면 됩니다.



잘 구분할 수 있도록 태그 부분만 크롭해서 비교해봅니다.

- 전체적으로 채도를 조금만 높여서 발색을 시킵니다.



O 보정 작업 전후 결과

원본은 여기서 다시 확인하시려면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 최종 결과물은 위에서 보이는 채도값보다 낮은 8 정도를 적용한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큰 파일을 티스토리의 이미지 크기 조정기능으로 블로그에 맞게 줄였더니 포토샵에서 보는 것보다는 차이가 잘 나지 않습니다. 채도는 보정 설명 목적상 조금 높게 잡아보았는데 적절하게 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일반적인 쇼핑몰 제품사진의 경우는 비슷한 환경에서 많은 작업들을 하기 때문에 초반에 카메라와 조명에 대한 설정을 잘 확인하시고, 기본적인 보정 설정값을 잡아 두면 그 다음 작업할 때에는 작업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습니다. 제품 촬영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